GYEONGGI SCIENCE HIGH SCHOOL

안녕하세요.
제10대 학교장 김혁입니다.


저희 경기과학고등학교에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 개교 40년을 맞이하는 본교는 대학민국 최초로 설립된 과학고등학교로서 우리나라 영재교육을 선도해 왔으며 국가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절차탁마의 자세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음을 넘어 위대함으로 (Good To Great)

우수한 실적만으로 좋은 학교(Good School)로 인정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존엄한 가치를 알고, 자아실현을 위해 몰입하는 행복하고 위대한 학교(Great School)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은 한명 한명 빛나야 합니다. (Each One Must Shine)

바람에 날리는 먼지처럼 어떤 사람도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아이들은 한명 한명 빛나야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별이 하늘에서 빛나는 것처럼. (바실리 알렉산드로비치 수호믈린스키)

모두 똑같은 종류의 열매일 필요는 없습니다. 더 중요한 열매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닙니다. 저희 영재학교에서는 각자 타고난 재능이 맘껏 꽃피워져 속이 꽉 찬 열매로 영글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온 마음을 (To Children I Give My Heart)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는 반드시 성장합니다. 경기과학고는 살아있습니다. 저는 경기과학고라는 큰 나무의 뿌리 역할을 하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깊게 박힌 뿌리가 되어 외부의 거센 풍파에도 나무가 쓰러지지 않도록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하며, 성장에 필요한 물과 양분을 공급하여 아름다운 꽃과 풍성한 열매가 맺히는 기쁨을 함께 누려볼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경기과학고등학교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진심 어린 조언과 의견을 항상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과학영재학교 경기과학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