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자율 연구
대학 교수 또는 박사급 연구원과 팀을 이루어 특정분야의 주제를 심도 있게 연구
졸업 논문 연구
자율연구와 현장 연구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논문 작성
현장 연구
국내외 연구실의 인턴십프로그램 참여와 국내외 학술대회 참여 및 논문 발표
능력별 개별화를 위한 무학년 무학급제 운영
학생의 능력과 소질에 맞게 학기별 이수 과목과 이수 단위를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는 무학년 무학급제를 통해 개별 교육과정 실현
교과내용의 수준에 따라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을 편성하여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
일반, 교양, 전문 교과군의 최저 이수 학점을 규정하고 교과간 다양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
대학 수준의 심화된 특강 과목을 개설, 운영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 교육 강화
인성 및 정서 발달을 병행할 수 있는 교양 교과군 및 특별활동 편성, 운영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각종 복지 단체 등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과 인문, 과학 동아리 등의 단체 활동 수행
외국어 교육 강화, 전문교과 원서 교재 활용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