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 ||||||||||
---|---|---|---|---|---|---|---|---|---|---|
|
|
|
능력별 개별화를 위한 무학년 무학급제 운영 |
학생의 능력과 소질에 맞게 학기별 이수 과목과 이수 단위를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는 무학년 무학급제를 통해 개별 교육과정 실현 |
교과내용의 수준에 따라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을 편성하여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 |
일반, 교양, 전문 교과군의 최저 이수 학점을 규정하고 교과간 다양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 |
대학 수준의 심화된 특강 과목을 개설, 운영 |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 교육 강화 |
인성 및 정서 발달을 병행할 수 있는 교양 교과군 및 특별활동 편성, 운영 |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각종 복지 단체 등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과 인문, 과학 동아리 등의 단체 활동 수행 |
외국어 교육 강화, 전문교과 원서 교재 활용 수업 |